• 복지사업
  • 수익사업
  • 자료실
  • 자치회소개
  • 마이페이지
  • 회원서비스
> 커뮤니티 > 자유로운 이야기

자유로운 이야기



자치회는 주민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정관신도시의 밝은 미래를 주도해 나가겠습니다



자치회의 생생한 소식!
자치회의 자유로운 이야기, 내부 소식 등을 알려드립니다.



제목요즘 주변에 트롯에 빠진분들 많군요
등록일2023-10-25
조회수821

2019년 7월 20일부터 2019년 11월 1일까지 TV조선에서 방영된 여자 트로트 가수 선발 오디션 프로그램인 미스트롯1은 트로트 열풍을 일으키며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큰 영향을 미친 프로그램입니다.

미스트롯1은 1차 예선(서류 심사), 2차 예선(실력 평가), 3차 예선(본선 진출자 선발)을 거쳐 101명의 참가자가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본선에서는 지역별로 10명씩 배정되어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7개 지역으로 나누어 경연을 펼쳤습니다.

미스트롯1의 진행자는 김성주, 장윤정, 박명수였으며, 심사위원은 장윤정, 김연우, 신지, 붐, 탁재훈이었습니다.

미스트롯1의 참가자들은 연령대, 출신, 장르 등 다양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가장 어린 참가자는 10대 초반의 학생이었고, 가장 나이가 많은 참가자는 60대의 주부였습니다. 참가자들의 출신도 다양했는데, 현역 가수, 전업주부,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참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장르도 다양한데, 트로트, 팝, 가요,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미스트롯1은 첫 회부터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파이널 방송에서는 시청률 24.1%를 기록하며, 역대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미스트롯1의 성공은 트로트 열풍을 일으키며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송가인은 미스트롯1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트로트 여왕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홍자, 정미애, 김소유, 김나희, 김다현 등 다른 참가자들도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6월 24일까지 TV조선에서 방영된 미스트롯2는 미스트롯1의 인기를 이어받아 더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미스트롯2의 참가자 역시 미스트롯1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연령대, 출신, 장르를 가진 사람들이었습니다. 미스트롯2는 미스트롯1보다 더 화려한 무대와 다양한 장르의 노래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미스트롯2의 우승자 양지은은 트로트 여왕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홍지윤, 김다현 등 다른 참가자들도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스트롯2는 미스트롯1의 인기를 이어받아 트로트 열풍을 더욱 확산시켰습니다. 또한, 트로트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고, 트로트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데 기여했습니다.

2023년 12월부터 TV조선에서 방영 예정인 미스트롯3는 미스트롯1과 미스트롯2의 성공을 이어받아 트로트 열풍을 더욱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스트롯3투표는 73인의 참가자가 본선에 진출하며, 심사위원은 장윤정, 붐, 김연우, 박칼린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미스트롯3 결승 투표가 트로트 열풍을 이어나가고, 대한민국 대중음악계를 더욱 풍요롭게 하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합니다.

미스트롯1, 미스트롯2, 미스트롯3 투표는 대한민국 트로트 음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미스트롯 시리즈가 트로트 열풍을 이어나가고, 대한민국 대중음악계를 더욱 풍요롭게 하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합니다. 미스트롯3투표 상당히 기대됩니다.